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리뷰

잔여백신 예약 성공 꿀팁 (100% 보장)

반응형

아직 백신 접종 대상자가 아니신 대다수의 20대, 30대, 40대 분들께서는 잔여백신 예약을 성공하기 위해서 여러번 노력했으나, 실패를 했었던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잔여백신 알람 신청을 해놔도 소용이 없는게, 알람뜨자마자 1초도 안되는 빠른 시간에 들어가보면 여지없이 늘 마감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약간의 시간 노력과 수고스러움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잔여백신 예약을 누구보다 빠르게 잡을 수 있는 필살 비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밸트 꽉매고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하기 

 

카카오 네이버 잔여백신 알람 설정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단 며칠동안의 본인이 알람설정 해놓은 병원에서 잔여백신 알람을 몇시경 알람을 주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100% 일치할 수는 없지만, 병원마다 잔여백신 알람을 띄우는 시간이 일정하기 때문에 지난 며칠간 나에게 알람이 온 병원들이 몇시쯤 알람을 주었는지 파악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정부 지원금 확인하기 

 

아래 3가지 이미지를 보시면, 같은 병원에서 각기 다른날 알람을 보내는 시간이 대략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병원은 주로 알람을 오후 6시경 보내는것 같군요. 일단 이렇게 본인이 알람설정 해놓은 병원들이 보낸 알람들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공통적인 시간대를 파악하는것이 첫 스탭입니다. 

 

다음 고지를 미리 선점하기

자 알람을 보내는 시간대를 파악했으면, 그 다음에 할일은 무엇일까요? 다른 경쟁자들 (같은 병원의 잔여백신 예약을 노리는 분들) 보다 더 빨리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일단 남들보다 유리한 상황에 왔습니다. 왜냐하면 언제쯤 알람을 보내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 이점을 활용해서 미리 예약창에 들어와 있는 것입니다. 저 위에 A라는 병원의 사례로 말씀드리면, 알람을 보내는 시간대가 대략 오후 5시 50분에서 오후 6시 10분 사이인것 같으니, 5시 45분부터는 예약창에 들어와서 대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즉 아래와 같은 화면에 미리 들어와서 대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음 화면으로 미리 넘어와 있는 과정 하나만을 통해서 수천명의 경쟁자보다 한단계 빠르게 나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약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

그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눈치 빠르신분들은 알아차리셨겠죠? 네 맞습니다. 바로 위의 화면에서 우측 상단 쯤에 위치한 업데이트를 계속 눌러서 잔여백신이 뜨는 순간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지금 위의 캡쳐본에는 업데이트라고 써있는 부분 위에 "마감"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는데, 아직 잔여백신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대기중"이라는 멘트가 써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5,423번 정도 눌렀을 때 만약 잔여백신이 풀렸다면, "대기중"이라는 멘트는 숫자 1 or 2 (잔여백신 숫자)로 바뀔 것입니다. 

 

즉 대기중이라는 멘트가 숫자로 바뀌는 순간, 우리는 남들보다 이미 한 스탭을 앞서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 이전 화면 (예를들면 아래와 같은 카카오뱁 형태의 잔여백신 조회 창)에서 급하게 다음 화면창으로 들어오려고 하거나, 아니면 잔여백신 알람을 듣고 허둥지둥 당일예약 버튼을 누르려고 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경험해서 잘 알고있듯이, 그렇게 다음 화면으로 들어오면 이미 마감되고 없습니다.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잔여백신 숫자까지 뜨는것을 확인하였다면, 그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누구보다 빠른 스피드가 중요

그 다음 단계는 맨 아래에 현재 노란색 박스의 "알림신청" 이라고 써있는 부분이 좌우로 나뉘면서 우측 부분에 신청하기 (순간의 찰라를 저장해놓지 못해서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와 비슷한 느낌의 단어로 바뀌게 됩니다. 그 부분을 빠르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이 스탭에서 중요한 것은 누구보다 빠르게 "대기중"이 "숫자"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바로 하단의 알림신청 (노란 박스)가 반으로 갈라지면서 우측에 신청하기 (비슷한 느낌)으로 바뀌는것을 빠르게 눌러주는 일입니다. 

 

 

조금 더 스마트하게 접근한다면?

자 이게 다 입니다. 결국 핵심은 "잔여백신 알람을 보낼 시간을 미리 예측해서, 해당 병원의 예약하기 화면에 미리들어와 있다가 알람이 뜨는순간 남들보다 한단계 빠르게 예약에 성공한다" 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우리가 예측한 알람보내주는 시간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어찌보면 당연한게 병원 간호사 마음이기도 하고, 어제 그제 모두 18시에 보냈다고해서 그 다음날도 무조건 18시에 보낼필요는 없는것이죠. 다만 확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두번째 단점은 업데이트를 무한 반복해서 눌러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한 1,000번정도 누르고 있으면 그냥 포기할까 하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자꾸 티비에 눈이가고 핸드폰으로 다른것을 하고 싶고,,, 그럴것입니다. 

두번째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요, Auto Clicker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자동으로 무한 반복 클릭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유사한 어플은 매우 많으니, 본인의 입맛에 맞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제가 Auto Clicker를 활용해서 "업데이트" 부분을 무한 클릭설정 해놓은 화면입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부분을 1초에 한번씩 꼐속 클릭하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다른행동을 하려면 반드시 오토 클릭을 멈춘 상태로 하셔야 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를 무한 클릭하다가 "대기중"이 "숫자"로 바뀌는 순간 오토클릭 멈춤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새로 생기는 "신청하기"를 재빨리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손가락이 무의미하게 몇천번의 누름 행위를 하고 있는 행위를 조금 더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두 위 방법으로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